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관리자 | 2019.03.25 | 조회 346

충남공무원교육원 '제23기 정예공무원양성과정 자기변화훈련'

[교육일시 및 장소] 2019년 2월 27~28일 ㅣ 보령 머드린호텔


▶ 충청남도 6급 공무원들이 오리엔테이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제23기 정예공무원양성과정 자기변화훈련' 교육이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보령 머드린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대한민국 공직자로서 올바른 공직관을 정립하고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째 날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나와의 소통 & 변화', '공감적 소통 리더십', '리더의 가치경영' 등 소통·공감과정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며 서로 화합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 교육은 '자기혁신 경영', '리더와 팔로우' 프로그램을 통해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인식하고 자기변화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펼쳐졌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충청남도 6급 공무원들 [사진=인성코리아]

이날 교육에 참가한 충청남도 6급 공무원들은 '동료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고 조직의 중간관리자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이었다', '직접적인 활동 참여가 많아 서로 소통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만족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