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창녕군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8.04.25 | 조회 193


창녕군드림스타트 '행복 플러스 사랑 플러스 가족캠프'
[교육일정 및 장소] 2018년 3월 17~18일 ㅣ 통영 동원리조트


▲ 창녕군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캠프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창녕군드림스타트 '행복 플러스 사랑 플러스 가족캠프'가 지난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통영 동원리조트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창녕군드림스타트 소속 11가족이 참여했는데요. 1박 2일 동안 가족과 함께 캠프를 받으며 마음을 표현하고 사랑을 키워나갔습니다.

첫째 날 캠프는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마음을 여는 시간인 '우리 가족을 부탁해' 모듈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가족 이해하기', 부모와 자녀가 마음의 힘을 키우고 감정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부모라면/자녀라면', 가족과 함께 생활 속 건강관리법을 익히는 '스킨십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은 동피랑마을을 탐방하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 창녕군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이날 캠프를 받은 가족들은 '어른들 눈에 맞추기보다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는 게 너무 좋았다. 다음에 기회가 오면 또 오겠다', '가족들과 하지 못했던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다', '가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엄마와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 등 참가소감을 전했습니다.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창녕군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 정서적 소통과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창녕군드림스타트 가족들이 더욱 행복한 가정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