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7.08.14 | 조회 108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힐링캠프'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8월 11~12일 ㅣ 경기도 양평 쉐르빌


▲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힐링캠프'가 지난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간 경기도 양평 쉐르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힐링캠프에는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11가족이 참여해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틀간의 교육과정을 받으며 정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 간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날은 자기소개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가족인성1', 조별 게임을 통해 가족 간 신뢰를 회복하는 '가족인성2', 우리 가족 소개지 만들기와 가족 약속 정하기 등으로 조화로운 가족분위기를 조성하는 '가족인성3', 아동권리와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주제로 한 '부모 특강 및 자녀교육', 스킨십 힐링 및 장기자랑으로 가족사랑을 체험하는 '가족인성4'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은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과 함께 퐁당퐁당'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이번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들과 함께 뒹굴고 놀며 이야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포옹할 때 서로 꼭 껴안으니까 기분이 너무 좋다. 이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하다', '매 시간마다 많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부모특강에서 강의 내용이 평상시 듣는 것들과 달라서 좋았다. 진심으로 감정코칭이었다', '캠프를 받으면서 가족과 소통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는데요. 교육 종료 후 시행한 설문지 조사에서, '만족한다'는 의견이 93%'로 나타나 실제 만족도 수치도 매무 높았습니다.

한편,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서울 관악구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하나 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라며 "교육에 참가한 가족분들이 프로그램을 받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이번 캠프에서 쌓은 소중한 추억을 통해 앞으로 더욱 행복한 가정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