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관리자 | 2017.07.14 | 조회 36
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 건강장수마을'
2017년 5월 22일~6월 21일 수산면 계란리 마을회관
 2017년 5월 23일~6월 7일 덕산면 도기리 문화생활관


어르신을 위한 '농촌 건강장수마을' 교육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여러 차수에 걸쳐 열렸습니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수산면 계란리와 덕산면 도기리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체조와 명상법으로 구성되어 주민들이 건강관리법을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었고 피드백 또한 긍정적이었습니다. 


▲ 수산면 계란리 주민들이 마을회관에서 '농촌 건강장수마을' 교실 수업을 받고 있다.

>> 수산면 계란리 편

계란리 '농촌 건강장수마을' 교실은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2회씩(월, 수요일) 총 10차수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건강의 원리를 배우는 '재미있는 건강이야기'를 비롯해 '건강 힐링 체조', '웃음치료', '건강 힐링도구 체조', '경락힐링 스킨십 체조' 등 직접 몸으로 익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주민들은 '굳은 몸이 풀린 것 같아서 매우 좋았다', '너무 재미있었고 어깨와 허리도 좋아졌다', '많이 웃고 즐거웠다. 또 했으면 좋겠다', '이런 교육을 오래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교육을 열심히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교육 후 설문지 조사를 한 결과, '매우 만족'이 92%로 실제 교육 만족도 수치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 덕산면 도기리 주민들이 문화생활관에서 '농촌 건강장수마을' 교실 수업을 받고 있다.

>> 덕산면 도기리 편

도기리 '농촌 건강장수마을' 교실은 5월 23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2회씩(화, 목요일) 총 5차수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계란리와 동일하게 '재미있는 건강이야기', '건강 힐링 체조', '웃음치료', '건강 힐링도구 체조', '경락힐링 스킨십 체조' 등으로 구성되어 주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강사님이 너무 즐겁게 해주시고 건강에도 좋은 것 같다. 피로회복이 잘 되는 것 같다"며 "겨울에도 계속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농촌 일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시골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건강체조 교육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연세 드신 분들의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등의 소감이 있었습니다. 교육 만족도 조사 또한 '매우 좋다'는 의견이 80%로 높게 나왔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