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전라북도인재개발원

관리자 | 2020.02.18 | 조회 127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제17기 핵심리더과정 자기변화훈련'
[교육 및 장소] 2020년 2월 11~13일 ㅣ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인성코리아가 지난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제17기 핵심리더과정 자기변화 훈련'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전라북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6급 공무원 80명이 참가 했는데요. 자기성찰을 통해 공직관을 정립하고 소통 리더십으로 영향력 있는 중견간부로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박 3일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는데요. 소통, 리더십, 힐링, 팀워크, 공직마인드 함양, 변화창출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강의가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전체 만족도 97%)가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정서적 에너지 교류를 통해 마음으로 소통하는 법을 터득하는 '힐링 커뮤니케이션'(개별과정 만족도 97%)과 중견리더로서 자기변화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는 '자기혁신경영-만다라트'(개별과정 만족도 96%)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체험 위주의 리더십과 발표를 체험할 수 있었다. 조별 분임별로 여러 사람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교육과 조직이 좋았다', '서로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교육생끼리 쉽게 친해질 수 있었고 리더로서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현재 자신의 장점과 보충해야 할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고 자기혁신 경험으로 비전 설계의 기회를 얻었다' 등 참가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