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공무원연금공단

관리자 | 2018.09.03 | 조회 14


=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여름가족캠프 =
【현장 인터뷰】 공무원연금공단 복지사업실 현기룡 주임


"인성코리아 교육 신뢰, 가족캠프로 건강한 가족 만들고 싶어"


1. 공무원연금공단이 이렇게 가족캠프를 개최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연금업무뿐만 아니라 복지업무, 융자사업업무, 은퇴지원업무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요즘에는 일과 가정의 양립, 워라밸 등이 중요시되면서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도 느는 추세다. 이번 여름가족캠프는 공무원의 후생복지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가족친화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6월에 가족캠프를 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이번에 추가로 2회 더 진행하게 되었다.

2. 인성코리아 가족캠프는 어떻게 알고 교육위탁업체로 선정하게 되었나?

인터넷에서 가족캠프를 진행할 수 있는 교육위탁업체를 찾아보다가 인성코리아를 알게 되었다. 인성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공공기관 및 중앙부처, 지자체 등과 교육한 이력이 많아 믿음이 갔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강사님과 선생님들이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 가족들도 편안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다.

3. 가족캠프가 가족관계 활성화에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가?

우선 가족들이 같은 옷을 입고 캠프에 참가하니까 '우리는 하나다'라는 일체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게임을 하면서 가족끼리 스킨십을 많이 하는 것도 좋았다. 평상시에는 가족끼리 스킨십을 잘 안 하지 않나.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스킨십이 드물어지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킨십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공공기관을 세종시나 지방으로 이전하면서 가족이 분리되는 경우가 생긴다. 소위 기러기 아빠라고 하지 않나. 이렇게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분들에게 가족캠프 같은 프로그램이 더 필요한 것 같다. 이번에 세종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캠프 참여자를 모집했는데, 캠프를 통해 가족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

4. 공무원연금공단의 목표 및 포부에 대해 한마디 해달라.

이번 가족캠프 프로그램의 핵심은 건강한 가족을 만드는 것이다. 가족이 건강해야 공무원분들이 일터에서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다. 가정이 안정되어야 나라의 큰일도 해나갈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연금을 책임지는 것에서 더 나아가, 공무원의 복지나 은퇴 후의 삶 등 평생을 함께하며 인생의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