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공무원연금공단

관리자 | 2018.09.03 | 조회 20


=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여름가족캠프 =
【현장 인터뷰】 임태호님 가족




"가족이 곧 힐링, 소통하며 마음 표현할 수 있어 좋았다"


■ 임태호님(남, 해양수산부)

1. 이번 가족캠프에는 어떻게 참가하게 되었는가?

평소 회사 일로 가족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다. 가족여행을 다녀와도 먹는 것, 보는 것 외에는 특별히 기억에 남는 게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공무원연금공단에서 가족캠프를 개최한다고 해서 기쁜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2. 가족캠프를 받으면서 가족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가?

항상 가장으로서 가족을 위한다고 생각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몰랐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서 가족들에게 작은 것이라도 표현하며 스킨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렇게 가족들과 캠프를 받으면서 아이들은 물론 아내만을 생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3. 1박 2일 프로그램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첫째 날 저녁에 한 '하나 된 우리 가족'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는다. 작은 이벤트였지만 아이들과 포옹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좋았다. 준영이가 둘째여서 언제나 첫째나 막내한테 치이는데, 엄마와 아빠가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걸 좋아했다.

4. 나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

나에게 가족이란 '힐링'이다. 가장으로서 가족의 경제적 부분에 대한 책임감이나 양육에 대한 부담감, 아이들에게 잘해주지 못하는 미안함을 항상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힘들 때 오히려 가족이 나에게 힘을 주더라. 가족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존재인 것 같다.

5. 요즘 소통부재, 세대차이 등 관계단절로 힘들어하는 가족들이 많다. 이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린다.

대부분 사람이 자기 가족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잘 알면서도 또 잘 모르는 것이 가족이란 존재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며 서로 알아가고 친해지는 방법이 소통과 표현이라고 배우지만, 정작 가족 간에는 잘 소통하고 표현하지 않는다.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가족들과 저녁 식사를 하며 시간을 보내보라. 우리 가족은 이번에 칭찬하기, 가족과 함께하기, 운동하며 건강하기를 가족약속으로 정했다. 가족들과 약속을 만들어서 같이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임준영 학생 (여, 초등학교 5학년)

1. 이번 가족캠프에는 어떻게 참가하게 되었는가?

아빠가 가족캠프를 신청하셔서 같이 참가하게 되었다. 가족들이 같이 가는 거니까 함께 재미있게 놀자는 마음으로 왔다.

2. 가족캠프를 받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있다면?

첫째 날 저녁에 가족들과 '하나 된 우리 가족' 프로그램을 받으면서, 가족들이 나를 사랑하고 아끼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가족과 가까워지고 서로 더 잘 알게 되어서 좋았다.

3. 나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

가족은 내가 슬프거나 힘들 때 도움을 주고 위로해주면서 항상 옆에 있어주는 소중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좀 더 가까워졌으니까 앞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면서 행복하게 지내면 좋겠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