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고양시청

관리자 | 2018.08.28 | 조회 38


고양시청 '2018년 제2차 신규임용예정공무원 교육'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8월 20~24일 ㅣ 고양시 시정연수원


▲ 고양시 신규임용예정공무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고양시청 '2018년 제2차 신규임용예정공무원 교육'이 지난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고양시 시정연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 신규임용공무원들이 소통하며 공동체 마인드를 형성하고 공직자로서 기본소양 및 공직자세를 확립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째 날은 서로 친해지면서 교육에 참가한 동기를 부여하는 '아이스 브레이킹' 모듈을 시작으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나와 타인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관계리더십', 소통하고 합심하며 창조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팀빌딩'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이어 둘째 날은 '친절마인드 향상', 고양시의 핵심가치를 탐구하고 내재화하는 '미션영상제작1'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고양시 신규임용예정공무원들 [사진=인성코리아]


셋째 날은 '고양시 문화유적 현장 답사'를 통해 고양시의 역사와 전통을 몸소 체험하였습니다. 넷째 날은 공공조직 내 선진화된 양성평등문화를 정립하는 '성희롱·폭력 예방교육', '선배공직자와 함께 별별토크', 미션영상제작2', 마지막 날은 '공직사회 비전 만들기' 과정이 이어졌습니다.

고양시 신규임용공무원들은 '관계리더십, 팀빌딩, 영상제작 등 조원과 함께하는 활동이 좋았다', '청렴교육이 가장 인상 깊었고 도움도 많이 되었다', '공직사회 비전 만들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앞으로의 미래를 계획하고 구상할 수 있었다', '공무원이 되어 맞이하게 되는 전반적인 부분을 미리 인턴십 시켜주는 것 같아서 좋았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