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인천시계양구드림스타트] 가족캠프_가족아동부모 과정

관리자 | 2018.07.03 | 조회 2093
인천계양구드림스타트 '가족관계 치유과정'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5월 12~13일 ㅣ 강화도 그레이스힐


▲ 인천계양구드림스타트 소속 가족들이 치유과정 강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인천계양구드림스타트 '가족관계 치유과정'이 지난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 강화도 그레이스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과정은 인천계양구드림스타트 소속 12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부모와 아이들이 소통하며 서로 이해하고 사랑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교류하는 '우리 가족을 부탁해' 모듈을 시작으로, 행복한 가족이 되는 방법을 찾아보는 '행복한 우리 가족',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부모라면/자녀라면', 깊이있는 교류로 사랑을 체험하는 '하나 된 우리 가족' 모듈이 펼쳐졌습니다.



▲ 치유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계양구드림 소속 가족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감정조절법을 익혀 마음의 힘을 키우는 '부모인성/자녀인성', 신나는 페스티벌로 가족 간 화합을 다지는 '행복 페스티벌'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1박 2일간 치유과정은 전체만족도가 97%로, 가족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인천계양구드림스타트 가족들은 '오랜만에 아이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집에서는 핸드폰을 보느라 가족들과 대화할 시간이 없었는데 여기에 와서는 가족들과 대화가 많아져서 좋았다', '매일 반복적인 삶이 무료하게만 느껴질 때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등 다양한 참가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