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자회 역량강화 교육_농업인 과정

관리자 | 2018.03.08 | 조회 2150


금산군농업기술센터 '2018 농촌지도자회 비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2월 20~21일 ㅣ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 금산군 농촌지도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금산군농업기술센터 '2018 농촌지도자회 비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금산군 농촌지도자 30명을 대상으로 이틀 간 진행되었는데요. 원활한 소통과 변화의 장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고,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농촌지도자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동기부여로 교육에 대한 기대감과 참여도를 높이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리더의 소통법을 배우는 '리더의 자기관리1', 농촌지도자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밤' 순으로 열렸습니다. 



▲ 금산군 농촌지도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생활 속 건강관리법을 익히는 '리더의 자기관리2', 대한민국 리더로서 의식을 확장하는 '작은 나에게서 큰 나로'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이어 지역 명소인 '천리포 수목원'을 탐방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했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금산군 농촌지도자들은 '10개 읍면 회장님들과 함께 서로의 마음을 이야기하며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게 하는 강의였다', '농촌지도자 역량교육을 통해서 화합하는 모습이 좋았다', '교육을 받으면서 협동정신을 배웠다' 등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금산군 농촌지도자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라며 "1박 2일 간 교육이 심신을 치유하고 지역 지도자로서 자신감과 의욕을 북돋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