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 6급 핵심리더 과정_중급고급관리자 과정

관리자 | 2018.03.02 | 조회 2501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 '제15기 핵심리더과정 자기변화훈련'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2월 12~14일 ㅣ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


▲ 전라북도 6급 공무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 '제15기 핵심리더과정 자기변화훈련'이 지난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에서 열렸습니다. 전라북도 6급 공무원 69명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 공직자로서 올바른 공직관을 세우는 과정이었는데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이 변화의 주체임을 자각하면서 지역의 혁신적인 미래를 구상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날은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건강 원리와 관리법을 배우는 '나부터 시작한다' 프로그램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찰하고 삶의 방향성을 계획하는 '인사이트 파워(Insight Power)', '자기소개 및 마음가짐' 순으로 펼쳐졌습니다.


▲ 전라북도 6급 공무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씽크 디퍼런트(Think Different)', 공직자의 중심가치를 세우는 '리더의 가치경영', 체험학습을 통해 애국심과 공직자의 위상을 느끼는 '나는 대한민국 공직자', 감성적·정서적 소통을 경험하고 표현하는 '힐링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인 셋째 날은 몸과 마음을 여는 뇌체조 및 자연명상으로 자기관리법을 익히는 '생활 속 휴(休)명상',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인식하고 갈등조정력을 향상하는 '리더와 팔로우', 변화와 혁신을 이끈 다양한 사례를 통해 창의융합형 리더를 양성하는 '리더십의 실현' 과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전라북도 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 새로운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애국심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사무실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선했다', '역사를 통해 과거를 반성하고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며 참가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