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옥천군청

관리자 | 2018.02.22 | 조회 204

옥천군청 '2018 옥천군 청년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1월 27~28일 ㅣ 완주군 삼례게스트하우스, 통영 동원리조트



▲ 옥천군 청년활동가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옥천군청 '2018 옥천군 청년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이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완주와 통영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옥천군 청년활동가들이 청년층 문제로 소통하며 해결책을 찾는 시간이었는데요. 이틀간 함께 교육을 받으며 더욱 끈끈한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날 교육은 다른 지역을 벤치마킹하며 옥천군 발전을 위해 큰 그림을 그리는 선진지 견학으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들으며 일자리, 주거, 결혼, 출산 등 청년층 문제를 공유하고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분과별 토의, 레크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 교육을 받고 있는 옥천군 청년활동가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에는 산책도 하고 사진 찍기 미션도 펼치는 아이스 브레이킹(Ice Breaking) 프로그램과 문화탐방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문화탐방 교육 시 통영의 수려한 경관을 즐길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분과회의를 통해서 청년 문제를 같이 공감하며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강의가 귀에 쏙쏙 들어왔다. 앞으로 청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청년이 배워야 할 내용이 많았다. 유쾌한 시간이었다' 등 참가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