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남원시청] 6급 중견관리자 과정_런닝맨 리더교육_중급고급관리자 과정

관리자 | 2017.09.19 | 조회 2476

남원시청 '2017 런닝맨 리더교육'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9월 13일(1차), 14일(2차) ㅣ 남원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 남원시의 주인공은 나야 나~ ♪♬


남원시 6급 공무원들이 남원지역의 발전을 위해 모였습니다! 남원시 6급 공무원들은 '내가 곧 남원시의 주인, 나의 성장이 남원시의 성장'이라는 마음으로 중견관리교육에 참여했는데요. 그들과 함께했던 뜨거운 교육현장 속으로 같이 가보실까요?


▲ 남원시 6급 공무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 어서와~ 런닝맨 리더교육은 처음이지?


남원시청 '2017 런닝맨 리더교육'이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남원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런닝맨 리더교육'이라는 교육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남원시의 발전을 위해 걷지 말고 뛰어라!'는 모토 아래 이틀간 총 2차수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중간관리자들이 리더십과 업무능력을 향상하고,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나의 뇌 성향을 파악함으로써 자기성찰 및 타인의 이해와 공감을 유도하는 '업고가자(소통UP 열정GO)',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체험학습을 통해 나와 조직의 변화를 추구하는 '마음을 움직이는 파워소통법',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사결정의 방향성을 정립하는 '가치경영' 순으로 펼쳐졌습니다.


▲ 남원시 6급 공무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그뤠잇! 소통도 하고 리더십도 키우고~"


이날 교육에 참여한 남원시 6급 공무원들은 만족스러웠던 프로그램을 교육후기를 통해 고스란히 전했는데요. '중간관리자로서 소통의 중요성과 조직 내에서의 역할을 배웠다', '소통과 공직자의 가치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체험 실습형 교육이라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다', '마음을 열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좋았다' 등 다양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공직자의 중심가치를 통해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남원시 6급 공무원분들이 서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며 협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지역리더로서의 자긍심과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