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해남군 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7.08.24 | 조회 43
해남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8월 17~18일 ㅣ 나주중흥골드스파 중연회장


▲ 해남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캠프를 시작하며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해남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가 지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나주중흥골드스파 중연회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가족캠프에 참가한 해남군 드림스타트 19가족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체험하며 화기애애하고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나갔습니다.

캠프 첫날인 17일에는 '만남 및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웃.칭.사.감 및 가족소개지 만들기', '가족 화합의 장'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나는 게임을 비롯해 가족이 함께 받는 교육을 통해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부모 및 자녀 인성', '행복가족 페스티벌', '가족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 해남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이날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일상생활 속에서 표현하지 못한 마음을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전달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속 시원히 나 자신을 돌아보며 좀 더 반성하고 사랑하며 살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부모님과 많이 소통하지 않았는데 소통을 많이 하게 되었다', '평소 아이들 마음속에 있던 느낌 및 생각들과 진지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 등 다양한 후기를 전했습니다.

한편,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가족 간 소통 및 정서관리를 통해 이해와 배려심을 함양하고 가족 구성원의 스트레스 해소로 긍정적 마인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해남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이틀간 교육을 받으면서 점점 변화해가는 모습이 기쁘고 감사했다. 이번 캠프를 계기로 항상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