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합천군 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7.08.17 | 조회 47
합천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8월 11~12일 ㅣ 고창 석정온천휴스파


▲ 합천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합천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가 지난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고창 석정온천휴스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합천군 드림스타트 15가족은 1박 2일 동안 마음을 열고 소통하며 가족애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번 가족캠프는 가족 구성원들이 스트레스 및 정서 관리, 감정코칭 등을 통해 이해심과 배려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첫째 날은 미니명랑운동회와 사랑전달하기 게임,  가족 약속 정하기 등으로 화합을 다지는 '알콩달콩 우리가족1, 2',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부모라면/자녀라면', 스킨십 힐링을 통해 사랑을 체험하는 '알콩달콩 우리가족3'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합천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생활 속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익히는 '가족사랑 건강체조', 신나는 페스티벌로 행복한 가족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하고 미래를 다짐하는 '사랑이 모락모락', 게르마늄이 함유된 100% 온천수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석정온천휴스파 체험활동' 등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가족과 이런 경험을 못 해봤는데 너무 도움이 되었다"며 "마음도 뭉클하고 평소에 못 했던 말을 하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많이 바쁘신 부모님과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았다. 선생님들도 친절하시고 프로그램도 재미있었다', '아빠랑 사이가 좋아진 것 같다. 마음이 열린 것 같다', '아이들과 좀 더 친해졌다. 스킨십 힐링이 좋았다' 등 다양한 나눔이 있었습니다.


▲ 합천군 드림스타트 가족이 그린 가족액자 [사진=인성코리아]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뇌활용 원리를 바탕으로 한 체험식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가정의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내재화함으로써 가족 구성원의 의식 확장을 돕는다"며 "캠프에 참가한 가족들이 자신의 상태는 물론 상대를 향한 마음가짐과 태도의 변화를 체험함으로써 진정한 가정의 행복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뿌듯했다. 앞으로도 항상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