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보령시드림스타트] 가족캠프_가족아동부모 과정

관리자 | 2017.08.14 | 조회 1914
보령시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8월 4~5일 ㅣ 천안 국학원


▲ 보령시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보령시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가 지난 8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국학원(충남 천안 소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캠프에는 보령시 드림스타트 13가족이 참여했는데요. 1박 2일 과정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화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가족들과 함께 미니 명랑운동회를 하면서 마음을 여는 '사랑플러스1',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소통플러스', 깊이있는 교류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체험하는 '행복플러스'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 보령시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감정정화와 조절을 통해 의식을 확장하고 아이를 바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터득하는 '사랑플러스2',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과 함께 퐁당퐁당'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사후 설문조사에서 '만족한다'는 의견이 96%로 나타나는 등 호응도가 매우 높았는데요. 이러한 교육 만족도는 아래처럼 교육 후기에서도 나타났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아이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이 너무너무 좋았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 교육, 소통 등 여러모로 많이 배우고 간다', '모든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사랑플러스2가 감동적이었다',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