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군산시 4-H연합회

관리자 | 2017.08.03 | 조회 21
군산시 4-H연합회 '4-H회 꿈! 그리고 희망!'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7월 27~28일 (1박 2일) ㅣ 천안 국학원 홍익당


▲ 군산시 4-H회 하계수련 교육 참가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4-H회 꿈! 그리고 희망!' 하계수련 교육이 7월 27~28일 양일간 국학원(충남 천안 소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4-H회 학생 및 청년 85명을 대상으로 자기성찰을 통한 자신감 회복, 소통과 협력을 통한 긍정적 정서 및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교육 첫날인 27일에는 신나는 게임으로 마음을 열어 교육 몰입도를 높이는 '뇌크레이션(두뇌발달기법+레크레이션)', 팀 활동으로 리더십과 하나 되는 힘을 키우는 '불가능을 넘어라', 한국인의 정신과 가치를 일깨우는 '나는 위대한 대한국인이다', 더운 여름철 물놀이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신나는 워터댄싱', 4-H연합회의 결속과 결의를 다지는 '4-H회 발대식', 장기자랑과 풍등날리기 시간인 '세상의 주인공은 내가 된다'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4-H회 발대식'에서 내빈과 교육생들이 촛불의식을 하고 있다(위), '4-H회 발대식'에서 4-H연합회 정창훈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오른쪽 아래), '4-H회 발대식'에서 교육생들이 4-H 서약을 제창하고 있다(왼쪽 아래)

이날 군산시 4-H연합회 정창훈 회장은 '4-H회 발대식' 개회사에서 "오늘 하계수련 교육은 학생 4-H와 청년 4-H에게 건강한 활력을 찾아드리고자 마련된 자리"라며 "학생 4-H분들은 공부의 굴레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을, 청년 4-H분들은 영농철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둘째 날 28일에는 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관리법을 배우는 '체력은 마음의 힘이다', 재미있는 협동게임을 통해 자기 자신과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을 되찾고 꿈을 선언하는 '꿈은 이루어진다', 각종 사고 위험에 관한 다양한 안전지식과 예방교육을 체험하는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탐방'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교육생들이 첫째 날 '불가능을 넘어라' 교육에서 풍선릴레이 게임을 하고 있다(위), 교육생들이 첫째 날 '뇌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오른쪽 아래), 교육생들이 둘째 날 '꿈은 이루어진다' 교육에서 구슬 잇기 게임을 하고 있다(왼쪽 아래)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현규(남, 군산상고 2) 학생은 "작년에 1박 2일 하계수련에 참가한 적이 있었는데 재미있어서 이번에 또 참여하게 되었다. 교육을 받으면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은 '불가능을 넘어라'라는 릴레이게임이다. 친구들과 게임 동작을 같이 맞춰보면서 소통할 수 있었다. 하계수련 교육은 나에게 소중한 추억과 같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금보다 더 좋은 생각과 행동을 하면서 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4-H회 교육생들이 소통과 협력으로 또래친구들과 교류하고, 자기성찰과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4-H회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를 계발하고 사회성을 향상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