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청송군 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7.07.24 | 조회 40
청송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7월 1~2일 (1박 2일) ㅣ 천안 국학원 선인방


▲ 청송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청송군 드림스타트 '행복톡 사랑톡톡 가족캠프'가 7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국학원 선인방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청송군 드림스타트 9가족과 인솔자 등 총 34명이 참여했는데요. 이틀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 교육은 행복한 가족이 되기 위해 서로 마음을 여는 '행복톡 우리가족1', 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방법과 가족 간 약속을 정하는 '행복톡 우리가족2',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인정하고 배려하는 법을 터득하는 '부모라면/자녀라면', 가족 간의 깊이 있는 교류를 통해 사랑을 체험하는 '사랑톡톡 우리가족' 모듈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청송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 교육에는 생활 속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체험하는 '가족건강체조', 부모는 감정조절을 통해 자녀의 멘토가 되는 법을 배우고 자녀는 부모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법을 익히는 '부모(정서&공감)/자녀(인성)'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독립기념관 문화탐방'을 통해 한민족의 수난사를 둘러보고 대한민국 국민이 지녀야 할 정체성과 애국심을 일깨우기도 했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끼리 캠프에 참가하는 게 재미있고 좋았다', '가족들과 소통이 잘 되고 아이들도 즐겁게 놀아서 행복했다', '아이들과 이렇게 많이 활동하고 이야기한 적이 별로 없었다. 행복한 1박 2일이었다. 많이 배우고 간다', '아이들이랑 칭찬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이 82%, '만족'이 15%로 '만족했다'는 의견이 총 97%에 달했습니다.


▲ 청송군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만든 가족소식지 [사진=인성코리아]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청송군 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 정서적 소통 및 이해를 통해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가족분들이 교육을 받으면서 표정이 점점 밝아지더라. 앞으로도 그때 느낀 행복을 놓치지 말고 쭉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