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영동군 드림스타트

관리자 | 2017.07.18 | 조회 95
영동군 드림스타트 '2017 진로캠프 내 꿈을 찾아서!'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6월 17~18일 (1박 2일) ㅣ 용인 한화리조트, 한국 잡월드


▲ 영동군 드림스타트 학생들이 진로캠프를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영동군 드림스타트 '2017 진로캠프 내 꿈을 찾아서!' 교육이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용인 한화리조트와 한국 잡월드에서 열렸습니다. 영동군 드림스타트 학생 35명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알아가며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등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진로를 위한 자기성향 파악 시간인 '우물 속 들여다보기' 모듈을 시작으로 개인의 가치관과 직업 선택과의 관계를 알아보는 '가치경매', 바른 역사와 철학을 통해 정체성을 확립하는 '내 안의 영웅을 깨워라', 인생의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희망직업을 검토하고 장기계획을 세우는 '꿈을 향해 달려라'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둘째 날은 '한국 잡월드 어린이 체험관 탐방', '진로체험관 및 직업체험관 자율관람'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 영동군 드림스타트의 한 학생이 만든 인생의 포트폴리오 [사진=인성코리아]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꿈을 좀 더 깊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꿈을 잘 찾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너무 재미있고 또 왔으면 좋겠다', '프로그램 교육과정 전체가 완전 즐거웠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교육 종료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만족했다'는 의견이 77%로 만족도 지수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 영동군 드림스타트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한편,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청소년의 직업관을 확장해 개인과 나라, 인류에 대한 건강한 정체성과 목표의식을 정립시키는 프로그램"이라며 "인성코리아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