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동래구청

관리자 | 2017.05.26 | 조회 144
동래구청 '얼수조타!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 워크숍'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5월 16~17일 ㅣ 죽녹원 (전라남도 담양군)

▲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과 교육 과정이 좋았습니다.
담양의 아름다운 모습과 성공사례 잘 배우고 갑니다!"

동래구청 '얼수조타!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 워크숍'이 지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죽녹원에서 열렸습니다.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 39명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담양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진행되어 힐링 효과는 물론 교육 만족도도 매우 높았습니다.


▲ '죽녹원 인문학 산책'을 하는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들 [사진=인성코리아]

첫째 날은 담양의 대나무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대나무박물관 견학'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천혜의 관광자원 죽녹원을 활용한 '죽녹원 인문학 산책'을 통해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구 협력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위한 특강'과 '담양군 인문학 특강'에서는 전국 최초로 인문학 특구로 지정된 담양군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동래문화교육특구 실무추진단들이 특강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내 몸 스위치 ON', '힐링모드 ON' 등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다양한 체조와 자신을 바라보는 명상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어서 모두 좋아했답니다. 점심 후에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을 산책하며 서로 편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교육 마지막 날을 기분 좋게 마무리했습니다. 


【교육후기】

♥ 담양의 아름다운 모습과 성공사례 잘 배우고 간다.
♥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자연환경과 강의 과정이 좋았다.
♥ 소통의 시간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 및 과정이 좋았다.
♥ 담양만의 특화된 대나무 설명에 관한 이해도가 높았다.
♥ 교육환경 전반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느껴진다.
♥ 딱딱함이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워크숍이 좋았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