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과정생 현지연찬_농업인 과정

관리자 | 2018.06.11 | 조회 2409

홍성군농업기술센터 '2018 홍성농업대학 과정생 현지연찬'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6월 4~5일 ㅣ 충청북도 자연학습원


▲ 홍성농업대학 과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홍성군농업기술센터 '2018 홍성농업대학 과정생 현지연찬'이 지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에 걸쳐 충청북도 자연학습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연찬은 홍성농업대학 과정생들이 전문 농업 경영인으로서 능력을 배양하고 농업리더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첫째 날에는 과학딸기농원 현장교육을 시작으로, 농업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철학을 함양하는 '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정서적 교류를 통해 감성소통을 체험하는 '배려와 존중의 힐링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홍성농업대학 과정생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에는 동양의학으로 바라본 건강원리와 체조법을 통해 감정과 스트레스 조절법을 배우는 '생활 속 자기관리', '흙사랑영농조합 현장교육'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이론과 체험을 결합한 이번 교육은 전체만족도가 92%로 나타나는 등 교육생의 공감도가 높았습니다.

1박 2일 교육에 참여한 홍성농업대학 과정생들은 '인문학 접근이 매우 좋았다. 평소 듣지 못한 강의라 앞으로도 쭉 하셨으면 좋겠다', '바쁜 시간 속에서 힐링의 여유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농업인으로서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었다. 동료들과 마음을 열고 교류하는 시간이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