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제주시청] 힐링 역량강화 교육

관리자 | 2017.06.09 | 조회 2800
제주시청 '2017 제주시 Value-Up 힐링 역량강화 교육'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6월 1~2일 ㅣ 제주 타미우스


▲ 제주시청 직원들이 제주힐링명상센터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제주시청에 입사한 이후 제일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힐링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시청 '2017 제주시 Value-Up 힐링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6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제주 타미우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은 제주시청 직원들의 자기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는데요.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한 몸과 마음의 힐링, 소통, 인문학 특강, 문화체험 등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 제주시청 직원들이 첫째 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첫째 날은 '감정노동의 이해와 뇌 건강', '행복한 소통 스킨십 커뮤니케이션', '자연과 함께 Real Healing' 등 힐링과 소통,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습니다. 바쁜 업무 환경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감정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자연과 함께 Real Healing' 모듈에서는 자연 속에서 명상도 하고 에너지도 충전하며 자연과 하나 됨을 체험했습니다.


▲ 제주시청 직원들이 둘째 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에는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우는 공직가치', '비전을 향해 쏴라', '인문학 특강' 등 공직가치 교육을 비롯해 전통 활쏘기 체험, 해변산책, 정호승 시인과의 만남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가장 인기 있었던 모듈은 전통 활쏘기 체험이었는데요.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활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니 그저 신통방통, 마치 영화 <최종병기 활>의 주인공이 된 것마냥 활을 힘껏 쏘았답니다. 인문학 특강에서 정호승 시인과의 만남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 후기】

♥ 제주시청에 입사한 이후 제일 좋은 교육이었다.
 몸과 마음이 힐링되어서 정말 좋았다.
 현장 체험 위주의 교육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사무실을 잠시나마 떠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호흡과 감정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교육이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