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6급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자기변화훈련_중급고급관리자 과정

관리자 | 2018.03.06 | 조회 2669


충남공무원교육원 '2018 정예공무원 양성 자기변화훈련 과정'
[교육일시 및 장소] 2018년 2월 12~14일 ㅣ 보령 비체팰리스


▲ 충청남도 6급 승진공무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2018 정예공무원 양성 자기변화훈련 과정'이 지난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충청남도 6급 승진공무원들은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간관리자의 역량을 키우고 공직자의 중심가치를 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분임별 게임으로 분위기를 살리고 자가진단으로 자신을 성찰해보는 '새로운 시작' 모듈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찰하고 삶의 방향성을 계획하는 '마인드 리셋(Mind Reset)', 에너지를 교류하며 정서적으로 소통하는 '힐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충청남도 6급 승진공무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둘째 날은 '생활 속 자기관리법' 배우기를 비롯해 뇌 성향을 파악해 소통 및 공감 능력을 키우는 '공감적 소통리더십', 중간관리자로서 공적 기준을 세우는 'The 큰 리더십', 위인들의 삶을 통해 공직자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신념의 리더십', 교육생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밤'이 펼쳐졌습니다.

셋째 날은 팀워크 체험으로 동료애를 키우고 협동심을 강화하는 '한마음 팀워크', 지역 리더로서 충청도의 미래를 그려보는 '자기혁신 리더십', '임원 선출의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마지막 날인만큼 끝까지 집중하며 즐겁게 교육에 임하는 교육생들이 참 멋있었습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한마음 팀워크를 하면서 리더 및 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대한민국 공직자이자 국민으로서 나를 돌아보고 마음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색다른 교육방식이 좋았다. 교육내용이 체험과 함께 이루어져 있어 재미있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