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제천시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워크숍

관리자 | 2017.10.20 | 조회 2831

제천시청 '2017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워크숍'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10월 12~13일 ㅣ 삼척 대명리조트(쏠비치&리조트)


▲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이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왼쪽 위), 강의를 듣는 모습(오른쪽 위, 아래쪽 좌우) [사진=인성코리아]

제천시청 '2017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워크숍'이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삼척 대명리조트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33명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진행되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자기조절능력을 향상하고 팀워크 구축으로 신뢰와 상생의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으로 펼쳐졌습니다.

워크숍은 교육과 지역문화탐방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첫째 날인 12일에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마음을 열고 교류하는 '업고가자(소통UP 행복GO)', 아동학대 사례와 대처방안을 알아보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건강원리를 배우고 체험하는 '힐링톡톡 두뇌 훈련법', '스킨십 힐링' 등 교육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정동진 시간박물관'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이 교육을 받는 모습(위쪽 좌우), 정동진 시간박물관을 탐방하는 모습(아래쪽 좌우) [사진=인성코리아]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은 '모든 과정이 기존의 교육보다 창의적이고 이해가 쉽게 되었다', '정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스킨십 힐링 시간에는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모두 사라지는 기분이었다', '여유롭고 알찬 일정, 친절한 진행 덕분에 유쾌한 시간 보냈다', '교육과 쉼이 있는 워크숍이라 좋았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제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이 소통 및 힐링 과정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동료 관계를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이틀간 자기자신을 돌아보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