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제천시청]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_지역리더 과정

관리자 | 2017.07.20 | 조회 2587
제천시청 '2017 제천시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6월 20~21일 (1박 2일) ㅣ 대구 스파밸리


▲ 제천시 여성리더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제천시청 '2017 제천시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이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간 대구 스파밸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제천시 여성리더 40명은 소통을 통해 리더십 마인드를 형성하고 동료들과 팀워크를 구축하는 등 알차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기 조절능력을 강화하는 자기계발과 힐링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자신을 성찰하고 마음을 여는 과정을 통해 교육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업고가자(소통 UP 행복 GO)', 성인병 예방을 위한 건강원리와 힐링법을 배우는 '꽃보다 청춘', 소통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는 '여성이 희망이다', 연극관람 및 야시장 방문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밤' 모듈 순으로 열렸습니다. 둘째 날은 '대구 김광석거리 & 근대골목', '비슬산 반딧불이 전기차 체험' 등을 통해 타 지역의 문화를 탐방했습니다.


▲ 제천시 여성리더들이 첫째 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제천시의 한 여성리더는 "소통 과정을 통해 나를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다. 양성평등 워크숍을 통해 나 자신을 힐링하고 제천에 도움이 되는 삶을 창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히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교육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좋다'는 의견이 81%로 나타나 만족도 지수도 매우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특강과 연극, 문화탐방이 1박 2일동안 알차게 이루어져서 좋았다', '강의도 매우 좋았고 볼거리도 많아서 힐링을 많이 하고 간다', '전 과정 모두 신선한 프로그램이었고 진행도 감명 받았다', '좋은 볼거리와 먹거리 모두 마음에 들었다. 또 오고 싶고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되었다' 등 다양한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 제천시 여성리더들이 둘째 날 문화탐방을 하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한편,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여성리더로서의 가치와 역할을 되돌아보고 리더십과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었다"며 "교육에 오신 분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뵙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