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talk

[유성구청] 통장협의회 임원 워크숍_지역리더 과정

관리자 | 2017.07.19 | 조회 2531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2017 통장협의회 임원 워크숍'
[교육일시 및 장소] 2017년 6월 8~9일 (1박 2일) ㅣ 보령 비체팰리스, 군산 근대역사지구


▲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통장협의회 임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2017 통장협의회 임원 워크숍'이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간 보령 비체팰리스와 군산 근대역사지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유성구청 통장협의회 임원진 33명은 1박 2일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고 신뢰와 상생,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은 지역 리더의 의미와 가치를 고찰하고 비전을 세우는 '지역공동체 리더 역할강화 교육', 동료들과 의견을 교류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이어 둘째 날에는 바쁜 일상과 업무에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자연을 만끽하는 '무창포 해변 산책', 타 지역의 문화를 탐방하는 '새만금 종합수산시장 방문'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통장협의회 임원들이 첫째 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이날 교육에 참여한 임원진들은 '지역 리더의 역할과 사명이 마음에 와닿았다', '많은 분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하루가 되어서 좋았다', '강의 시 역사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소통할 수 있는 친교의 시간이었다', '근대사에 대해 많은 것을 볼 수 있어 좋았다', '확 트인 바닷가로 마음까지 시원하게 잘 다녀왔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통장협의회 임원들이 둘째 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인성코리아]

인성코리아 관계자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역 리더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힐링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통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었다. 그뿐만 아니라 타 지역 문화탐방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의식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제1항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항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항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